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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법인 설립 절차 (기부금단체) 지정 신청 어렵지 않습니다

새올2 2023. 2. 3.

 

 

비영리법인(사단법인) 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익법인 지정을 받아야합니다. 매년 4번, 분기별로 신청을 통해 공익법인 지정을 신청합니다.

 

 

 

 

법인이 관할 세무서로 신청을 하면 세무서에서 1차적으로 검토를 하고 요건이 맞는 경우, 세무서에서 기획재정부에 추천을 하는데요. 이후 기획재정부에서 검토 후 문제가 없으면 결과(지정)를 고시를 통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관할 세무서에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일단 관할 세무서에서 일차적으로 검토를 하고 피드백을 한 뒤, 기획재정부로 넘어가 다시 검토를 합니다. 신청을 위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익법인 등 추천 신청서

 

 

2. 법인설립허가서

 

 

3. 정관 (공익법인의 지정요건을 반드시 포함해야합니다.)

 

 

 

4. 최근 3년간 결산서 및 해당 사업연도 예산서 (설립 후 1년 미만 법인은 결산서 대신 직전 월까지의 월별 수입·지출 내역서로 제출 가능)

 

 

 

 

5. 향후 3년(재지정신청의 경우 5년) 동안 기부금을 통한 사업계획서

 

 

 

6. 공익법인 등 의무이행준수 서약서

7. 기부금 모금 및 지출을 통한 공익활동보고서 (재지정시 제출)

 

 

 

 

기부금단체, 공익법인 지정신청 기간과 지정되는 고시일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매년 날짜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공익법인 신청절차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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