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발급 이유
민간자격증은 개원을 하시는 원장·사장님들이 각각 등록하여 운영을 하십니다. 센터·사업체를 운영함으로써 터득한 노하우나 본인의 수업 스타일이 타협회에서 내주는 문제와 다르거나 가격 등에 문제에서 자유롭고 싶어함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아는 민간자격증 협회와 같은 이름으로 민간자격증을 만들 수 있나요?
됩니다. 민간자격증 등록을 위해서라면, 간단하게 관할 세무서를 통해 임의단체를 신청하여 원하시는 다른 민간자격증을 만드는 협회와 똑같은 이름의 협회와 자격명으로 민간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고유번호증을 만들고 이를 토대로 민간자격증을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고유번호증을 가지고
위와 같은 민간자격증을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간자격증 관련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인구 50만 이상의 시는 40,500원
그밖의 시 22,500원
군 12,000원
민간자격증은 1년 마다 등록면허세만 내면 그외에 별도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민간자격증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 등록증 (혹은 고유번호증)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일시)
- 임원의 결격사유 확인서(법인 일시)
- 대표자 주민등록초본(개인의 경우)
-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혹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기본증명서
- 민간자격 운영규정
- 공인인증서
민간자격증 발급 소요기간
총 소요되는 기간은 약 3개월 정도입니다. 매달 20일까지 등록 신청을 받으며, 신청 달이 지나면 다음 달에 각 주무관청에 접수가 됩니다. 전국에서 일괄적으로 절차와 단계에 따라, PQI -> 담당 주무관청 -> 발급 순으로 진행됩니다.
주의할 사항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 각각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시에 입력해야합니다. 또한 각 주무관청에서 금지하는 분야의 공고에 따라 민간자격으로 발급이 어려운 자격증을 피해서 발급을 준비해야합니다. 인지, 재활, 치료나 국가에서 운영하는 자격증과 유사한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발급하기 어렵습니다.
이상으로 민간자격증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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